본문 바로가기

Unreal/Unreal5

Unreal5 키보드 단축키 (Unreal Keboard ShortCut)

반응형

레벨 뷰 포트 (Level View Port)

Ctrl + 1~0
북마크 설정
(bookmark settings)
1~0
북마크에 저장된 위치와 방향으로 뷰포트 이동 
(Move the viewport to the position and orientation saved in the bookmark)
G
게임 뷰 토글
(Toggle game view)
Ctrl + K
선택된 액터의 레퍼런스를 레벨 블루 프린트에서 검색
(Retrieve selected Actor's reference from Level Blueprint)
F11
뷰포트를 몰입 모드 토글(전체 화면)
(Toggle Viewport to Immersive Mode (Full Screen))
Alt + C
콜리전 표시
(show collision)
Alt + F
Fog 표시
(Fog display)
Alt + O
Volumes 표시
(Show Volumes)

레벨 에디터 (Level Editor)

Ctrl + Shift + E
선택된 액터와 연관된 애셋 편집
(Edit assets associated with selected actors)
Ctrl + Shift + F
콘텐츠 브라우저 열기
(Open Content Browser)
Ctrl + Shift + A
선택된 액터와 같은 클라스 열기
(Open same class as selected actor)
Ctrl + Shift + ;
라이팅 빌드
(lighting build)
Ctrl + Shift + .
쉐이더 리컴파일
(Shader Recompile)
Ctrl + Shift + ,
GPU 프로파일링
(GPU profiling)
Ctrl + End
액터를 가장 가까이에 있는 그리드 위치로 이동
(Move the actor to the nearest grid position)
Ctrl + O
레벨 열기
(open level)
Ctrl + N
새 레벨 만들기
(Create a new level)
Ctrl + E
선택된 액터에 관한 에셋 편집
(Edit assets for selected actors)
End
에셋을 바닥에 붙임
(Attach the asset to the floor)
Alt + End
축을 바닥에 붙임
(Attach the shaft to the floor)
H
선택한 에셋 숨김
(Hide selected assets)
Ctrl + H
모든 에셋 보이기
(Show all assets)
Shift + H
선택된 에셋 보이기
(Show selected assets)
Shift + E
선택된 스태틱 메쉬를 사용하는 모든 액터 선택
(Select all Actors using the selected Static Mesh)
Shift + F
모든 뷰포트의 카메라 위치를 선택된 액터 앞으로 이동
(Move camera position of all viewports in front of selected actor)
Ctrl + G
액터를 새 그룹으로 만들고 선택 내 기존 그룹은 제거
(Make actors into new groups and remove existing groups within the selection)
Shift + G
액터의 그룹 해제
(Ungroup Actors)
Shift + 1
레벨 에디터 모드 배치 활성화
(Enable Level Editor Mode Placement)
Shift + 2
레벨 에디터 모드 칠하기 활성화
(Enable Paint Level Editor Mode)
Shift + 3
레벨 에디터 모드 랜드 스케이프 활성화
(Enable level editor mode landscape)
Shift + 4
레벨 에디터 모드 폴리지 활성화
(Enable Level Editor Mode Foliage)
Shift + 5
레벨 에디터 모드 지오메트리 편집 활성화
(Enable level editor mode geometry editing)
ESC
선택 해재
(Unselect)
T
반투명 선택 허용
(Allow translucent selection)
F2
레이어의 이름 변경
(Rename layer)
F4
액터 디테일 패널 열기
(Open Actor Details panel)

뷰포트 (ViewPort)

Space bar
이동, 회전, 스케일 순서대로 전환
(Switch in order of move, rotate, scale)
Ctrl + P
에셋 열기
(Open Asset)
Ctrl + B
선택된 에셋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찾기
(Find in selected Asset Content Browser)
Ctrl + Shift + H
FPS 표시
(Display FPS)
Alt + 2
와이어 프레임 보기
(Wireframe view)
Alt + 3
라이트 없이 보기
(view without light)
Alt + 4
라이트 포함 보기
(View with light)
Alt + 5
디테일 라이팅 보기
(View detail lighting)
Alt + 6
텍스처 없이 라이팅으로 보기
(View with lighting without textures)
Alt + 7
라이팅 복잡도
(lighting complexity)
Alt + 8
쉐이더 복잡도
(shader complexity)
Alt + 0
라이팅 밀도
(lighting density)
Alt + G
원근 보기
(perspective view)
Alt + H
정면보기
(front view)
Alt + J
윗면보기
(top view)
Alt + K
측면 보기
(side view)
F
선택된 액터 포커스
(Focus Selected Actor)
W
이동 모드
(movement mode)
E
회전 모드
(rotation mode)
R
스케일 모드
(scale mode)
Ctrl + `
로컬 좌표계 월드 좌표계 전환
(Converting the local coordinate system to the world coordinate system)
F9
활성화 된 뷰포트 화면 캡쳐
(Screen capture of active viewport)
Ctrl + L
SunSet Mode (배경클릭하고 하면 해의 위치를 옮길 수 있다.)
(SunSet Mode (If you click on the background, you can move the position of the sun.))

 

메인 프레임 (Main Frame)

Ctrl + S
레벨 저장
(Save Level)
Shift + F11
전체 화면 켜기
(turn on full screen)

월드 플레이 (World Play)

Space bar
이동, 회전, 스케일 순서대로 변화
(Move, rotate, change in the order of scale)
Ctrl + P
에셋 열기
(Open Asset)
Ctrl + B
선택된 에셋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찾기
(Find in selected Asset Content Browser)

주요 명령 (Main Command)

Ctrl + Y
지난 동작 다시하기
(redo the last action)
Ctrl + Z
되돌리기
(revert)
Ctrl + A
모두 선택
(select all)
Ctrl + C
복사하기
(Copy)
Ctrl + W
복제하기
(Clone)
Ctrl + V
붙여넣기
(Paste)
Ctrl + X
잘라내기
(Cut)
Delete
삭제
(Delete)
F2
이름 변경
(Change Name)

콘텐츠 브라우저(Contents Browser)

Alt + 위
부모 디렉토리로 이동
(Move to parent directory)

 

반응형